Carl Hansen & Søn丨덴마크의 클래식, 북유럽 마니아들이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브랜드

Carl Hansen & Søn丨덴마크의 클래식, 북유럽 마니아들이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브랜드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북유럽 디자인에서 으뜸인 대형 경매에서 눈부신 스타이자 패밀리룩 속 세월의 정갈함을 담은 패키지로 이름 날린 Carl Hansen & Søn입니다.

가구 존재의 의미



가구는 생활에 복무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편한함, 재미, 행복을 느끼게끔하는 존재이다.


현대적인 심플함이 점차 유럽풍을 대체하여 현재 가장 유행하고 있는 패밀리 패션으로, 번쇄하고 럭셔리한 것이 이미 중이 되었고, 심플하고 북유럽, 공업풍은 가정에서 손꼽히는 선택으로 되었다.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북유럽 디자인에서 으뜸인 대형 경매에서 눈부신 스타이자 패밀리룩 속 세월의 정갈함을 담은 패키지로 이름 날린 Carl Hansen & Søn입니다.


Carl Hansen & Son은 덴마크의 오래된 가구 제조업체 중 하나로 1908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107년의 역사가 있다.


Carl Hansen & Søn은 이름을 날리기까지 40여년이란 시간을 걸쳤고 이후 Hans J. Wegner—북유럽 디자이너가 Carl Hansen & Søn에 함류하여 휘황한 나날이 시작되었다.


Hans J. Wegner는 디자디너로, 더 확실히 의자디자이너로, 평생 500개가 넘는 의자를 만들고 2500개가 넘는 가구의 도면과 1000점 가까운 가구의 스케치를 만들었다.


하나하나가 모두 정교한 이 의자들 속에서, 세 개의 세계 유명 의자는 꼭 짚어갈수 밖에 없다.

Y형 의자

Y형 의자는 중국 명대의 후프 의자에서 영감을 얻어 분별도 높은 Y형 등받이를 편안하게 지탱하면서 휘어진 시트의 윗부분에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Y형 의자는 가볍고 아름다우며 심플하여 이상적인 의자로 받아들여져 편안함과 안정성을 만족시킬 수 있을 뿐더러 우아한 외형을 갖고 있다.







조개 의자

조개 의자의 디자인이 매우 대담하고 새롭기 때문에, 1998년 다시 출시되었을 때, 단번에 여러 개의 디자인계에서 큰 상을 받았다.



솟구쳐 올라가는 자세는 날개라인과 테이핑한 다리의 아치라인으로 ,세다리를 지탱하는 안정성이 뛰어나고, 장식성이 부드러운 조개는 높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날개의자

날개의자 또한 CH445의자라고도 하는데, Hans J. Wegner의 좋은 디자인이 너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자모와 번호로 명명하였다.이 의자는 디자이너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의 하나이며, 기능과 디자인 미학의 완벽한 결합이기도 하다.



단단한 나무의 프레임에 의자 표면을 완전히 감싸고 있으며, 시트는 손으로 만든 스테인리스 스틸 발을 받치고 있어 조각감이 매우 강하다.




덴마크에서 가장 오래된 가구 제조업체 중 하나인 Carl Hansen & Søn은 전통적 공예기술과 현대적인 제조과정의 결합을 위해 노력해 왔다.제조과정에서 Hans J. Wegner의 설계시 전문적인 요구와 열정을 견지해왔다.






Hans J. Wegner의 세련된 디자인을 제외하고 Carl Hansen & Søn가 유명해지고 기타 북유럽 가구 브랜드와 구별되는 것이 바로 그들의 목공예이다.








모든 정교한 가구는 각종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세부적인 디테일과 섬세한 질감으로 자연에 밀착된 리얼한 느낌을 갖게 한다.






Carl Hansen&Son의 가구는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작품마다 신중함과 지혜가 깃들어 있다.항구적인 디자인으로 뛰어난 공예와 품질로 수십 년이 지나도 모던한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